0. 작성 동기
- 와켓몬 화폐 수급하려고 시작한건데, 하다보니 은근 재밌고 팁이 쌓여서
- 제대로 된 가이드 없는것 같아서
- 이 글은 골드벌이 수단이 없는 다캐릭 라이트 유저에게 적합하다.
1. 목표설정
다양한 목표를 설정할 수 있다.
- 와켓몬 화폐 파밍
- 전문기술 재료 (수급 or 판매)
- 골드 수급
이중에서도 라이트 유저가 주로 필요한 '골드 수급' 을 중점으로 서술하겠음.
증강룬은 똥값이라 안하는걸 추천.
2. 얼마나 버는데요?
9월 1일 ~ 9월 23일
24캐릭 - 53만골
14캐릭 - 39만골
대략 8~10캐릭을 한달 돌리면 약 30만골 가량을 벌 수 있어 토큰을 구매해서 공짜로 겜가능.
전문기술 보낸것도 갔다 팔면 훨씬 더 벌 수 있다.
원래 한달 측정 후 글작성하려 했는데, 리분 클래식이 27일에 나와서 미리작성함.
즉, 리분 클래식이나 다른 활동을 하면서 짬짬이 돌려주면 ㅋㅋ 공짜로 겜할수 있다..
군단때보다는 효율이 떨어지고, 격아보다는 효율이 높다.
3. 얼마나 열심히 해야 되는데요?
체감상 골드임무는 약 4시간 정도마다 충전되었음.
▶기본 5시간 이상 간격으로 접속한다.
하지만 짬날때마다 라이트하게 12시간이나 퇴근시간정도 하루한번 정도로 길게 돌려도 충분함.
난 경험치템 먹이는게 재밌어서, 10시간 간격으로 설정했음.
경험치템 임무는 무조건 10시간이 걸리기 때문.
그래서 임무 텀은 골드임무 가 종료되는 4~5시간이나 10시간 간격이 무난하다고 본다.
임무 보내고 나서 체력이 0일 때가 있어서 바로 안보내지는 경우도 있다. 그땐 1~2분 뒤에 다시 보내면 된다.
▶아무튼 시간 되는 한에서 최대한 자주 돌려주는게 좋다!
4. 애드온 설치
▶TL;DR
https://www.curseforge.com/wow/addons/tldr-missions
사실 이것만 있으면 된다.
신조어 - Too Long ; Didn't Read 의 약자로, 글이 길어 읽을 필요도 없다는 뜻이다.
이 애드온의 이름은 어둠땅 임무가 너무 복잡해서 읽지말고 보내보자는 뜻을 담고 있음.
이 애드온 아니었으면 난 임무 안돌렸음..
+ Accountant Classic
https://www.curseforge.com/wow/addons/accountant-classic
가계부 애드온이다.
임무를 보내긴 하는데 얼마나 벌었나 확인할때 사용. 클래식 버전이 본섭작동되고, 보기 깔끔하다.
데이터를 쌓아놓고 심심할 때 확인하면 된다.
+ Venture Plan
https://tosill.tistory.com/575
예전엔 수동으로 보내기 용으로, 성공과 실패 예측에 주로 쓰였으나, 제작자가 잠수.
그냥 임무 개요 이쁘게 보기용으로 사용.
+Follower Mission Timer
https://www.curseforge.com/wow/addons/follower-missions-timer
계정내 모든캐릭의 임무 진행상황을 미니맵버튼에 마우스오버 하면 표시해줌.
심심해서 자주 접속 돌릴때나, 미세조정 할 때 유용함.
+Postal
https://www.curseforge.com/wow/addons/postal
전문기술 재료를 한곳에 모을 때 유용함.
+Trackables 위크오라
가방에 있는 령이 얼마나 충전될 것인지 보여줌
+자동 오프너 위크오라
임무상자 먹으면 자동으로 열어줌. (자작) 손보면서 매우 뿌듯했음.
5. 자원 세팅
목표에 따라 령의 수급량이 달라진다.
나는 와켓몬 화폐 + 골드 + 전문기술 재료 이 3가지 토끼를 다 잡으려다 보니 령이 부족했다. 캐릭당 1주에 1000개는 쓰는듯. 나는 이 령을 제레스 모르티스의 '양식 속의 양식' 퀘스트를 함으로써 확보했다. 쟁모드를 켜고, 오리보스의 pvp npc 가 주는 '새로운 거래' 퀘스트와, 안토러스를 잡으면 55%가 확보되기 때문. 전역퀘와 일퀘, 희귀로 나머지 45%만 채우면 된다.
이것도 대장정 진행상황이 16을 넘어가면 어느정도 안정이 된다.
'새로운 거래' 퀘스트를 하다 보면 명예 레벨도 올라가기 때문에, 난 이것도 필요해서 그냥 매주 하고 있다.
만약 일반 유저가 골드만 목표로 한다면 - 이것들을 할 필요가 없다고 본다.
▶골드임무, 령임무만 돌린다면 령 자원은 따로 파밍할 필요가 없이 자가수급이 될 것이다.
이 자원의 자가수급 역시 골드날먹의 중요 이유중 하나이다.
목표에 따라 령 필요량이 조절되니, 입맛에 맞게 설정할 것.
6. 건물 업글 단계 세팅
사실 임무를 보내는 데 있어 1단계만 있어도 충분하다. 1단계만 업글해도 대부분의 동료를 얻을 수 있기 때문.
2,3단계를 업글하는데는 령도 많이 들고, 영혼도 구하러 가야 한다. 심지어 효과도 엄청나게 좋지도 않다.
임무 령 소모량이 25%~50% 줄어들거나, 병력의 임무 성공 확률이 5~10% 늘어난다면 무적권 하라고 하겠음.
그러므로 1단계로 충분하다고 생각됨.
1단계만 찍고 돌리는 동료 개수이다. 부캐는 이 정도로도 충분함.
7. TL;DR 세팅
그러므로 우리는 프로필을 3개 만들어야 한다. 예시이므로 안맞다 싶으면 취향에 맞춰서 할것.
1) 대장정 진행 상황 16 이전
16까지는 령 소모를 최대한 줄이고, 병력을 제외하고 동료위주로 어려운 임무에 보낸다.
남는 동료는 경험치 박치기를 해서 렙업을 해야하는 시기.
질 낮은 임무가 나오기 때문에 임무의 효율성이 낮은 시기.
경험치 템이 나오면 여기로 보내서 렙높은 상위 5~7놈들 위주로 올려준다. 대장정 깨는게 목표니깐.
령이 많다면 그냥 2번세팅 그대로 가는것도 괜찮음.
▶부캐 처음시작시 초반 동료 규모를 최소한으로 챙긴 후,
60렙을 찍어 병력을 60레벨을 만든 이후에 새 동료를 영입하면,
병력을 60레벨로 시작할수 있으니 부캐를 시작할 때 웬만하면 이것을 하는게 좋다.
2) 16 이후 올만렙까지
목표설정한 입맛대로 파밍하는 시기.
▶Special treatment 로 추가 경험치 미션에 동료를 많이 때려박는 경우엔 - Bonus Follower XP 의 우선순위를 제일 나중으로 해야 한다.(중요)
그렇지 않으면, 추가경험치 미션에 동료들을 다 때려박아서, 다른 임무를 보낼 수가 없어진다.
▶simulation 횟수도 3천~5천 번 계산이면 충분하다. 더 높은 계산은 시간도 오래걸리고, 실패할 확률도 높아진다.
▶컴이 나쁘지 않다면 초당 시뮬레이션 횟수(SPF) 도 한 20정도로 올리는게 좋다(중요) 속도 2배 증가는 굉장한 효율 증가를 가져온다.
▶경험치 템은 병력의 레벨보다 높은 동료에 투자한다. 낮은 레벨의 동료를 올리는 것 보다는, 병력의 레벨을 올리는 것이 최우선이다. 병력의 레벨이 높아지면 계산이 빨리 끝난다.
▶만약 피통이 너덜너덜한 동료인데 경험치템 먹이면 렙업하는 경우엔 먹이는게 정신건강에 좋다. 계산이 빨리 끝난다.
▶임무 보내고 동료가 남아있고, 시간이 널널하다면 계산을 한번 더 돌린다. 잘하면 몇개 보낼수도 있다.
▶계산 돌렸는데 동료 투입이 잘 안되는 캐릭이 있다. 프로필을 따로 만들어서 시뮬레이션 횟수를 늘려주자. 임무의 성공률은 낮아진다.
▶브라이어베인 분쇄, 타락한 건설자 등 빡센 임무 이름이 보이고 오래걸릴듯 하면 스킵을 살며시 눌러준다.
3) 올만렙
Bonus Follower XP 체크해제 후 역시 자유롭게 파밍.
8. 대장정 진행상황은 필요없나요..?
필요하다. 골드보상은 거의 그대로고, 갯수도 거의 차이없었음.
그러면 왜 필요하나?
단지 '령 보상'을 증가시키기 위함임.
대장정 진행상황=16 이상에서 35령짜리 임무등등 좋은임무가 일정확률로 등장하기 시작한다.
즉 대장정 진행상황을 16까지는 최우선 순위에 두고,
16이 지나면 목표에 따라 유동적으로 조정한다.
골드임무만 보낸다면 최하위로, 이것저것 많이 보낸다면 최상위로 설정.
최대치는 34로 알고있다.
대장정 진행 상황은 벤처플랜 애드온이나 saveinstance에서 확인 가능하고, 명령어로도 확인가능하다.
/script print(C_CurrencyInfo.GetCurrencyInfo(1889).quantity)
대장정 진행상황 15까지는 48렙짜리 대장정이, 진행상황 16부터는 60렙짜리로 어려워진다.
아무튼 진행상황 16이 상위단계를 가르는 기점이다. 16이 될 때까지는 령을 부어서 투자하도록 하자.
추종자 경험치 템을 몰아주는 것도 좋음. (경험치 템은 계정귀속)
9. 전문기술 재료 - 처리하기
이 방법은 연금, 요리 등 보유 캐릭에 재료를 몰아서, 영약이나 쾌락상 등을 자가수급 하고 싶을 때 유용하다.
보상으로 받은 전문재료 꾸러미를 다 깐 후, 우체통을 열어서 본캐에 ctrl+재료 왼클릭 한다.
ctrl + 왼클릭 하면 이렇게 대략적으로 재료를 모아서 한꺼번에 첨부해준다.
우체통이 은근히 멀어서, 케이티나 기공우체통을 습득해 놓는 것이 좋다.
받는 캐릭은 열기 속도를 0으로 설정하면 초고속 개봉을 한다.
받는 캐릭이 요리를 한다면, '요리사 모자' 작업을 해놓는 것도 좋다.
만들어서 쓸게 아니면 각자 모았다가 재료를 경매장에 팔아도 된다.
(글쓰면서 생각해보니 굳이 제조해서 팔아야 하나 그냥 재료로 팔아팔아)
만들어서 팔지 재료로 팔지는 알아서 저울질해보기 바람.
'WOW〃retail > 고급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팁] 어둠땅 시즌4 임무탁자학 총론 3편 - 보상 저울질하기 (2) | 2022.09.30 |
---|---|
[팁] 어둠땅 시즌4 임무탁자학 총론 2편 - 부캐 초반 병력 60레벨 설계하기 (0) | 2022.09.26 |
[팁] 용군단 시즌1 템테이블 미리제작 (0) | 2022.09.20 |
[한정팁] 깡신만 돌아도 태존매 신화룩 등록이? (0) | 2022.08.16 |
[팁] 계승품 업글하기 (0) | 2022.07.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