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blog.naver.com/PostList.naver?blogId=cngjsgh1 , 와우인벤, 와우플포..?
옛날 공략 사이트가 사라져서.. 줍줍합니다.+ 읽기쉽게 개인수정
완전 논문이 따로없네
공략 포인트
제한 시간 10분 이 지나면 히드로스는 광폭화되어 약 4 만의 공격을 난사한다. 히드로스는 냉기와 자연 2 가지 형태가 있는데, 플레이어가 히드로스의 위치를 바꿈으로써 형태도 바꿀 수 있다. 형태를 바꾸지 않고 계속 유지시키면 히드로스의 공격력이 500%까지 상승되어 버틸 수 없다. |
히드로스와의 싸움 전 무엇을 준비할까?
불안정한 히드로스에 도전하기 전에 반드시 저항 아이템을 준비해야 하며,
공략 방법과 각 공격대의 상황에 따라 다양한 파티 구성이 가능하지만 몇 가지 표준적인 인원 구성이 필요합니다.
만약 저항 아이템 등이 준비되지 않았다면 히드로스를 지나쳐 다음 네임드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필요 : 1 명 - 냉저탱커(냉저 350 이상, 풀버프 생명력 18000 이상, 방숙 490(강타피하기) ) (경험많은 메인탱) 1 명 - 자저탱커(자저 400 안팎, 풀버프 생명력 18000 이상, 방숙 490(강타피하기) ) 2 명의 탱커(자연/냉기 저항을 약 150~200 정도로 고루 갖춘) - 소환하는 정령을 탱킹. (1개만 맞추는 상황이면 냉기를) 정령을 추방할 흑마법사 2 명 (포함 딜러 14명 이상) 최소 6 명의 전문 힐러 ▶ 탱커의 저항 셋팅, 10분 안에 히드로스를 쓰러 뜨릴 화력이 관건 |
딜러진 구성 : 14명 이상 흑마법사 2 명(필수) 근딜 7명 이하 - 수중무덤 대처 냥꾼 2명 이상 - 탱커 인계 용이, 1분마다 써야되는데 쿨이 2분. |
탱커 저항템 제작(대장/보세) + 마부 :
계열 | 제작법 | 아이템 이름 | 저항 | 재료 |
냉기 | 대장기술 | 얼음수호 다리보호구 | +60 | [코륨주괴]8, [물의근원]12, [불의근원]12, [황천의근원]1 |
얼음수호 투구 | +50 | [코륨주괴]8, [물의근원]12, [불의근원]12, [황천의근원]1 | ||
얼음수호 흉갑 | +60 | [코륨주괴]8, [물의근원]12, [불의근원]12, [황천의근원]1 | ||
보석세공 | 얼어붙은 눈 | +35 | [코륨주괴]2, [물의근원]6, [불의근원]6, [수은아다만타이트]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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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빙의 펜던트 | +30 | [지옥강철주괴]2, [물의근원]4, [불의근원]6, [수은아다만타이트]1 |
||
자연 | 대장기술 | 야생수호 다리보호구 | +60 | [지옥강철주괴]8, [생명의근원]12, [어둠의근원]12, [황천의근원]1 |
야생수호 투구 | +50 | [지옥강철주괴]8, [생명의근원]12, [어둠의근원]12, [황천의근원]1 |
||
야생수호 흉갑 | +60 | [지옥강철주괴]8, [생명의근원]12, [어둠의근원]12, [황천의근원]1 |
||
보석세공 | 자연의 수호 | +35 | [지옥강철주괴]2, [생명의근원]6, [어둠의근원]6, [수은아다만타이트]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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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뭄의 펜던트 | +30 | [지옥강철주괴]2, [생명의근원]4, [어둠의근원]6, [수은아다만타이트]1 |
부위 | 이름 | 효과 | 획득 방법/ 재료 |
머리 | 냉기 수호의 문양 | 냉기 저항력 +20 | 시간의 수호자 - 우호적 평판 |
자연 수호의 문양 | 자연 저항력 +20 | 세나리온 원정대 - 우호적 평판 | |
어깨 | 인내의 문양 | 모든 저항력 +7 | 보랏빛 눈의 감시자 - 우호적 평판 |
망토 | 상급 저항력 | 모든 저항력 +7 | [상급차원의정수]4, [불의근원]4, [바람의근원]4, [대지의근원]4, [물의근원]4 |
가슴 | 냉기 방어구 키트 | 냉기 저항력 +8 | [질긴톱니매듭가죽]4, [불의근원]4 |
자연 방어구 키트 | 자연 저항력 +8 | [질긴톱니매듭가죽]4, [어둠의근원]4 | |
방패 | 저항력 | 모든 저항력 +5 | [무지갯빛큰결정]6, [대지의근원]3, [불의근원]3, [바람의근원]3, [물의근원]3 |
쫄구간
2 시간 간격으로 재생성
가장 먼저 마주치는 비네임드는 갈퀴송곳니 야수조련사 1 + 비명술사 2 + 포자날개 2의 조합입니다.
비명술사 또는 포자날개를 우선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가장 큰 위협인 포자날개는 공격대와 40m 이상 떨어진 거리에 탱커를 두고 눈속임으로 풀링하여 빼내면 40m 이상 거리로 돌진하지 않습니다.
갈퀴송곳니 야수조련사 |
- 모든 종류의 메즈에 면역 - 주로 근접 공격(판금에 약 3,000의 평타)을 가하며 간헐적으로 임의의 플레이어에게 창을 던져 3,000의 피해를 입힌다. |
갈퀴송곳니 비명술사 |
- 모든 종류의 메즈에 면역 - 주로 원거리 마법 공격을 하며, 임의의 대상에게 '음파 파동'을 사용한다. 음파 파동을 맞으면 약 5,000의 피해를 입고 넉백 당한다. 이 피해는 비명술사와 음파 파동 타겟의 일직선에 서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영향을 미친다. - 수시로 주변의 모든 플레이어를 4초 동안 침묵에 빠지게 한다. |
불뱀 제단 포자날개 |
- 야수형에 유효한 모든 종류의 메즈 가능 - 주로 근접 공격(판금에 약 3,000의 평타)을 가하며 간헐적으로 임의의 플레이어에게 돌진하여 약 5,000의 피해를 입히며, 해당 플레이어의 근접 거리의 다른 플레이어도 피해를 입는다. |
약 90만의 체력을 자랑하는 지하수렁 거대괴수는 불뱀 제단의 곳곳을 로밍하는 몹으로서 동시에 2~3 마리가 애드되면 전멸할 만큼 위협적입니다.
약 3 ~ 4000의 평타를 가하는 지하수렁 거대괴수는 모든 종류의 메즈에 면역이며 룻팅 후 약초 채집할 수 있습니다.
지하수렁 거대괴수는 특정 계열 주문에 약화 속성을 갖고 있으므로 마법사가 "마법 감지"를 걸어 해당 계열로 공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지하수렁 거대괴수의 공격 패턴은 매번 다르며, 리셋되면 다른 속성을 갖습니다.
포자진동 + 전염병 | - 주기적으로 20 m 반경의 전 지역에 포자를 뿌립니다. 포자 진동 지역의 모든 플레이어는 매 2초마다 2,000의 피해를 입으므로 신속하게 해당 지역을 벗어나십시오. - 포자 진동 후 임의의 플레이어에게 전염병을 겁니다. 전염병에 걸리면 약 4 ~5000의 피해를 입고 3초 뒤 다른 플레이어에게 전이시킵니다. 질병이지만 해제되지 않으며, 지하수렁 거대괴수가 쓰러지면 자동 소멸됩니다. ▶ 포자진동이 주기적으로 일어나므로 빠르게 쓰러 뜨려야 합니다. 근접 공격 직업은 포자 진동 시 범위 밖으로 충분히 빠져 나오십시오. |
산성분출 + 기생충 | - 주기적으로 절대적인 위협 수준이 가장 높은 대상을 바라보며 전방에 틱당 1,000의 피해를 입히는 독을 뿌립니다. 지하수렁 거대괴수의 타겟이 되면 공대원의 반대 방향으로 빨리 머리를 돌리십시오. - 산성분출을 맞은 대상의 몸에서 기생충을 소환합니다. 기생충은 근처의 대상에게 들어가 틱당 2천의 피해를 입힙니다. ▶ 산성분출 시 탱커를 바라보도록 철저하게 위협 수준 관리가 필요합니다. 지하수렁 거대괴수의 근처에 지속적으로 낮은 레벨의 광역 공격하면 기생충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
광기 | - 주기적으로 광폭화되어 공격 속도가 150%만큼 증가합니다. ▶ 사냥꾼이 평정의 사격으로 광폭화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
지하수렁 거대괴수를 처치하면 다음 5 가지 중 하나의 상황이 발생합니다.
무반응 | - 단지 지하수렁 거대괴수가 죽고 종료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회복의 포자 | - 지하수렁 거대괴수의 시체 주변에 버섯이 솟아 올라 범위 내 모든 플레이어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
오염된 대지 | - 지하수렁 거대괴수의 시체 주변에 독이 흘러 매 초마다 20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오염된 대지의 범위는 [그래픽 설정] > [마법 세부 묘사]를 높게 설정해야 녹색 범위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분노한 거대늪괴물 12 마리 소환 |
- 12 마리의 분노한 거대늪괴물을 소환합니다. 분노한 거대늪괴물은 가죽 기준 1100 가량의 공격력을 가졌으므로 광역 처리하더라도 반드시 탱킹해야 합니다. |
거대늪괴물 2 마리 소환 |
- 2 마리의 거대늪괴물을 소환합니다. 거대늪괴물은 판금 기준 5000 가량의 공격력을 가졌으며 특별한 기술은 없습니다. |
넴드 전투
전투 시작 :
히드로스전투 시작 전 히드로스의 레일 앞에 서서 대기하십시오.
히드로스의 앞으로 끊임없이 정령들이 나와 히드로스에게 정화 받은 후 반대편으로 사라집니다. 이 정령들은 히드로스와 링크되어 있지 않으며, 히드로스와의 전투가 시작되면 더 이상 나오지 않습니다.
정령은 남쪽에서 나와 북쪽으로 진행하므로 남쪽에서 나오는 정령을 잡고 북쪽의 정령들은 그냥 지나가게 두십시오. 정령 2 마리를 잡고 히드로스와 본격적으로 전투를 시작하면 편리합니다.
히드로스는 2 개의 물줄기를 받으며 서있고, "냉기" 상태에서 싸움이 시작됩니다.
흔하게 발생하는 문제는, 히드로스의 플레이어 인식 범위가 넓어 냉기 탱커가 처음 들어갈 때 히드로스가 쫓아 나오고 자연 속성으로 변해 버린다는 것입니다. 많이 쓰이는 대처법은 다음 3 가지입니다.
① 정령의 레일 벽에 최대한 붙어서 봉쇄, 돌진을 쓰며 진입한다. 신속의 물약을 쓰면 더 효과적이다.
② 플레이어보다 소환수가 인식되는 범위가 더 좁으니 사냥꾼의 야수를 먼저 히드로스에게 돌진시키고 냉기탱커가 바로 뒤따라 들어간다.
③ 히드로스가 은신은 인식하지만 투명체는 인식하지 못하므로 냉기 탱커가 투명 물약을 마시고 히드로스의 곁까지 다가간다.
전투 시작 - 냉기 단계
능력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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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기탱커가 히드로스를 안전한 범위로 데리고 들어가면, 안쪽에 설 힐러가 불뱀 제단 제어 장치로 이동하고 바깥쪽의 남아 있는 힐러가 나머지 힐러가 자리를 잡을 때까지 탱커에 주목하십시오. 레일을 지나는 정령은 체력이 높지 않으므로 한 두 명이 남아서 처리하고 나머지 딜러는 빠르게 서로 10m 간격을 벌리며 흩어져 서야 합니다.
이 때 반드시 흑마법사, 암흑사제 등 DOT를 사용하는 직업은 언제든지 다음 단계의 위치로 선을 넘어 이동할 수 있도록 깃발의 선 주변에 서는 것이 좋습니다. 히드로스는 속성을 바꿀 때마다 어그로를 초기화하며, 이 때 걸려 있는 DOT 때문에 예정된 탱커가 아닌 흑마법사 또는 암흑사제를 쫓아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히드로스의 평균 공격력은 약 9,500 ~ 11,000 이며, 방어 전사의 특성상 16%의 피해를 덜 받습니다.
시간 경과 | 징표 | 받는 피해량 |
0 ~ 15초 | 징표 0% | 100% 저항 → 0 의 피해( 8400의 피해 저항) 75% 저항 → 2100 의 피해( 6300의 피해 저항) 50% 저항 → 4200 의 피해( 4200의 피해 저항) 25% 저항 → 6300 의 피해( 2100의 피해 저항) 0% 저항 → 8400 의 피해( 0의 피해 저항) |
45 ~ 1분 | 징표 50% | 100% 저항 → 0 의 피해(11550의 피해 저항) 75% 저항 → 9450 의 피해( 2100의 피해 저항) 50% 저항 → 6300 의 피해( 6300의 피해 저항) 25% 저항 → 2100 의 피해( 9450의 피해 저항) 0% 저항 → 11550의 피해( 0의 피해 저항) |
1분 ~ 1분 15초 | 징표 100% | 100% 저항 → 0 의 피해(16800의 피해 저항) 75% 저항 → 4200 의 피해(12600의 피해 저항) 50% 저항 → 8400 의 피해( 8400의 피해 저항) 25% 저항 → 12600 의 피해( 4200의 피해 저항) 0% 저항 →16800 의 피해( 0의 피해 저항) |
1분 15초 ~ 1분 30초 | 징표 250% | 100% 저항 → 0 의 피해(29400의 피해 저항) 75% 저항 → 7350 의 피해(22050의 피해 저항) 50% 저항 →14700 의 피해(14700의 피해 저항) 25% 저항 →22050 의 피해(7350의 피해 저항) 0% 저항 →29400 의 피해( 0의 피해 저항) |
히드로스의 징표 0%에 수중 무덤의 피해량은 매 초마다 900씩 총 4,500에 불과하나 징표 100%로 올라가면 매 2초마다 1800씩 총 9,0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수중 무덤에 걸리면 행동 불가 상태에 빠져 생명석 또는 치유 물약을 먹을 수 없으므로 미리 수중 무덤에 걸린 플레이어를 치유할 전담 힐러를 배정하고, 동시에 여러 명이 무덤에 걸리지 않도록 공대원간 거리 유지에 신경 쓰십시오.
냉기 ↔ 자연
히드로스를 밖으로 데리고 나와 물줄기와 연결이 끊어지면 자연(히드로스 오염)으로 바뀝니다.
밖으로 데리고 나오면 오염되지만, 물줄기와 연결이 끊어진 후 자연 상태로 바뀌는 데에는 약간의 시간 차이가 존재하므로 1분 5초 경에는 이동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연으로 바뀌기 직전까지 히드로스는 수중 무덤을 계속 사용하므로 거리 유지에 유념하십시오.
냉기로 바꿀때는 바뀐 후 거리유지에 유념.
나오는 쫄들은 넴드피 20%정도 되면 추방공포 돌려도 좋다.
뜻하지 않은 사태를 방지하기 위해 DOT를 거는 직업군은 히드로스가 가야할 방향으로 미리 이동하여 혹시 어그로가 튀더라도 히드로스의 속성이 두 번 바뀌지 않게 해야 합니다. 또한 속성이 바뀔 때 사냥꾼이 눈속임을 걸고 자연저항 탱커에게 어그로를 몰아 주면 좀더 수월하게 탱커 인계가 이루어집니다.
냉기 -> 자연 변경 : (녹색쫄)
수중감옥 대처가 필요없으므로, 나온 쫄은 광치면 된다.
얼회 사용에 조심. (넴드 색 완전히 바뀌면 얼회치러 ㄱㄱ)
자연 -> 냉기 변경 : (파란색 쫄)
수중감옥 대처가 필요하므로, 2마리추방 + 2마리 탱킹 점사
근딜은 타이머가 되면 넴드치러 이동.
자연 단계
능력 설명 :
|
냉기 상태와 동일한 패턴으로 징표 걸림.
단일 대상에게 타락의 진흙 걸지만 위협적이지 않다. (쉬운 단계)
히드로스 드랍템
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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